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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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 서비스 이용약관 -

(일땅가치)

 

 

 

1 장 총칙

 

1 (목적)

2 (정의)

3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4 (이용계약 및 회원가입)

5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3 장 서비스 제공 및 변경

 

6 (서비스의 제공)

7 (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8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9 (회원에 대한 통지)

10 (대금의 지급)

11 (손해배상)

12 (개인정보처리방침)

13 (회사의 의무)

14 (회원의 계정 정보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5 (회원의 의무)

16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7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18 (면책)

19 (비밀유지)

20 (분쟁해결)

21 (재판권 및 준거법)

 

부 칙

 

1 장 총칙

 

 

1 (목적)

 

이 약관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HDC 코리아”(이하 "회사"라고 한다)가 운영,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일땅서비스라고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고,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서비스 화면상 안내, 운영정책, 관계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앱일땅가치라는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입니다.

 

2.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에 월 이용료를 지급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구인자와 구직자로 구분됩니다.

 

3. “이용자는 일땅가치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구인자는 일감 또는 견적 요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구직자는 일감 또는 견적 요청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자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6. “일땅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앱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서비스라 함은 구인자 또는 구직자에게 일감 또는 견적요청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한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8. “견적이라 함은 구인자의 요청에 따라 구직자가 제공할 수 있는 용역의 내용, 가격 그리고 용역 역량에 관한 정보를 말합니다.

 

9. “이용료라 함은 구인자에게 구직자 중개또는 구직자에게 "견적 응찰 기회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일땅서비스의 반대급부로써 "회원"에게 매월 지급받는 금원을 말합니다.

 

10. “용역서비스라 함은 구인자와 구직자간의 계약체결에 따라 구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1. “일땅수수료라 함은 구직자와 구인자간의 계약체결에 따라 구직자가 제공하는 용역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말합니다.

 

12. “쿠폰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특정 조건의 유료서비스할인권을 말합니다.

 

13. “매칭이라 함은 구인자구직자를 중개하여 연결되는 것을 말합니다.

 

 

 

3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앱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이 약관은 그 내용을 일땅가치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서비스 이용 시 화면에서 제시되는 경고 메시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효력과 동일합니다.

 

5.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2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6. 5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4 (이용계약 및 회원가입)

 

1.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회사의 일땅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신청 양식에 따라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닉네임 등의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계약과 회원가입의 신청을 합니다.

 

3. 이용계약 및 회원가입은 회사가 제1항의 신청에 대한 승낙을 통지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다만,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에 대한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5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해당하는 문제가 해결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이용예약 또는 당사자 간 계약된 용역서비스가 취소 또는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원간 일땅수수료의 결제, 지급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 구인자, 구직자 또는 제3자와 발생한 분쟁이 종료되지 않은 경우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사유를 회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거래한 용역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회사를 거치지 않고 구인자와 구직자가 직거래를 하는 경우

 

. 구직자가 서비스를 수행하기에 역량이 부족하거나 문제가 있을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고, 그 사유를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장 서비스 제공 및 변경

 

 

6 (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인자에게 구직자 회원의 견적 정보 제공

구직자에게 구인자의 요청서 제공

구인자와 구직자 간 매칭서비스(연락처 등 회원정보 안내 및 제공)

기타 관련 부수적 서비스

 

2. 회사는 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일땅서비스의 범위는 앱 상에서 구인자와 구직자가 중개되거나 견적 요청 및 응찰 기회를 주는 것까지로 제한됩니다.

 

 

 

7 (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1. 회사는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8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앱 공지 및 이메일, SMS, DM 발송 등 각종 매체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이메일, SMS, DM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전화나 메시지, 이메일 그리고 앱을 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 및 앱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0 (대금의 지급)

 

 

1. 회사는 앱에 가입하고 일땅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에게 일정한 이용료를 받으며, 회원에게 이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할한 이용 및 운영·관리를 위하여 필요하거나, 서비스와 신뢰도, 회사의 서비스 제공 정책에 따라 이용료를 변동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이용료는 변경 시점 이후부터 적용하고, 소급하여 청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2항과 같이 이용료를 변경할 경우, 변경된 이용료가 적용되기 30일 전에 미리 변경 예정에 대하여 앱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모든 이용자들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4. 구인자가 구직자의 일땅수수료에 대하여 적정성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거나 환불요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 직접 구직자에게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단순한 중개자로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손해배상)

 

1. 회사는 구인자와 구직자 간 계약의 중개자일 뿐이므로, 구인자와 구직자 간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원칙적으로 관련 당사자 간에 해결해야 합니다.

 

2. 사고나 손해를 포함해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한 사안에 대한 접수는 서비스 종료 후 72시간 내에 이뤄져야 회사가 배상을 중재합니다. 구인자 또는 구직자는 접수를 할 때 근거 자료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를 제공한 구직자가 자신의 책임을 인정하지 않을 경우 입증책임은 구인자에게 있으며, 책임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는 회사가 배상을 중재하지 않습니다.

 

4. 직거래 등 회사를 통하지 않거나 사전 협의 또는 반영되지 않은 서비스에서의 문제는 회사에 접수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정신적 손해배상과 회사가 알지 못하는 특별 손해를 배상하지 않으며 배상을 중재하지 않습니다.

 

6. 구직자의 태도 및 응대 부족으로 인해 구인자가 불만족한 경우에는 구직자 교체를 원칙으로 하며 별도로 손해배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7. 구인자가 제공한 서비스 환경 또는 장비가 열악하거나 서비스 범위를 벗어나는 요청사항으로 구직자의 책임이 인정되지 않을 경우 배상을 중재하거나 보상하지 않습니다.

 

8. 구인자가 일땅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도난 및 분실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에 따라 처리합니다.

 

귀중품(귀금속, 현금 등)의 도난 분실은 입증이 어렵기 때문에 1차적으로 구인자가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하며 회사는 원칙적으로 책임이 없습니다.

도난 사고 접수 시 회사는 구인자의 수사기관 의뢰에 적극적으로 협조합니다.

 

9. 구직자의 지각 또는 노쇼로 정해진 서비스 이행이 어려울 경우 서비스 시간의 변경을 통한 서비스 이행 또는 재접수·매칭을 통한 서비스 이행 재시도를 원칙으로 합니다.

 

10. 구인자의 견적 요청에 응하는 파트너가 없어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로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중개될 가능성이 없는 경우 서비스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1. 구인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서비스 진행이 어렵거나 확정된 서비스의 취소 시점이 늦는 경우 일땅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2. 회원이 불법행위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사실상 또는 법률상 이의제기를 당하는 경우 등에는 그 문제의 발생에 있어 그로 인한 책임 일체에 대하여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키고 이로 인해 발생한 회사의 모든 손해 및 비용 일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3. 회원 간 계약에서 그 중 당사자 일방이 계약상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12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된 내용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13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일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노력을 다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손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14 (회원의 계정 정보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 계정과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관련 법령에 별도의 규정이 있거나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5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관하여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2. 구인자와 구직자는 상호 거래 전에 반드시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거래를 하여야 합니다. 위 회원이 거래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거래를 진행함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구인자와 구직자를 중개하는 역할이므로 구인자와 구직자는 스스로의 책임 하에 계약 및 거래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4. 구직자가 서비스 중 발생시킨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구직자에게 귀속됩니다.

 

5. 회원이 직접 입력한 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회원이 허위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다른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6.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제4조 내지 제5조 이하에 따라 회원 자격이 제한되거나 정지될 수 있으며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게됩니다.

 

회사의 회원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회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해킹하거나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D-dos 공격 등)

타인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상대방에 대한 비방 또는 인격모독을 하거나 이를 작성 및 유포하는 행위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저작물을 등록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

사이트 내 또는 서비스 과정에서 불법적으로 물건을 판매하거나 상행위를 하는 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필 및 개인정보(키워드, 사진, 이름, 연락처 등)을 무단 캡쳐(저장)하는 행위 및 이를 유출하여 외부에 게시하는 경우

회사나 다른 회원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업무방해를 하는 행위

 

 

8. 회사에 대한 회원의 모든 권한은 본인이 아닌 타인에게 양도 및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9. 회원이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 내의 모든 영역에 일체의 개인 정보(전자우편,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는 방법으로 연락처를 공개하면 회사 서비스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열람한 각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3자에게 이전하여서는 안됩니다.

 

11. 회사는 회원의 법령 위반, 이 약관 위반 기타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16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17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의 게시물에 의한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위 제4항에 따라, 회원의 저작물의 무상 사용 허락은 회원이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면 효력을 상실합니다. , 회원이 삭제하기 전에 허용하였던 서비스의 운영에 필요하거나 법률에서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가 인정됩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 서비스 운영에 필요하거나 법률에서 요구되는 경우에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18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를 포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통해 예상했던 금전적인 수익을 얻지 못하게 되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되더라도 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한 경우에도 같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중과실에 의하지 아니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 간 요청서와 견적을 전달하거나 제공하고 이에 대한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일땅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회원 상호 간 실제 거래를 한 경우 회원 각자의 의무이행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고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으며,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의무의 불완전 이행, 이행 지체 등 용역 이행 미비, 사후처리, 대금 정산, 완성품의 하자, 청약철회, 물품의 반품 등 어떠한 법적 분쟁 및 사후처리에 대해서도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 중 회원으로부터 받은 그대로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각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진실성, 완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각 회원이 부담합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 간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다음 내용과 관련하여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이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해

회원이 작성한 회원정보상 본인이 확인 가능한 전자우편이 아니거나 연락처 갱신을 하지 않아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전자우편과 SMS 또는 어플리케이션 알림을 통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회사의 서비스와는 별개로 회원 간 혹은 회원과 제3자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상에서 이루어진 행위

 

12.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계정 정보 또는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회원 자격 박탈,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및 형사상의 고소 또는 고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권한 판매·양도로 인한 모든 손해는 권한을 판매·양도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19 (비밀유지)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다른 회원 및 이용자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합니다.

 

2. 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20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에게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이를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회사 고객센터에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자 간 합의에 의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용자 간 발생한 법적 문제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1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시행일) 이 약관은 2022( )( )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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